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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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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발급방법

dkjkgwjs 2024. 5. 20.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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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공인인증서에서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바뀐지 알고 계신가요?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처음 들어본 분들도 계실텐데요.

☞공동인증서 발급방법바로가기☜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이유는 은행 및 타 기관을 이용 하기 위하여서 인증과정이 요구되는데 그 인증과정에 맹목적인 요소가 공동인증서 이기 때문이고요.

근래에는 카카오나 네이버에서 간편인증서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금융업무 및 기관에서는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는 필수이라서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는 틀림없이 발급 받아야 하고요.

지금 당장 공동인증서는 무엇을 말하는지 발급 받아야할 준비물, 발급방법 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공동인증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공동인증서란 인터넷 세상에서 모든 금융거래 및 전자거래 대출 등을 마음을 편히 가지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온라인 인감증명서 이고요. 

전자상거래시 본인만 해당 인증서를 갖고 있고, 본인만 인증서 비밀번호를 알기 때문에 본인임을 인증할 수 있는 전자서명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즉, 자연스럽게 보안을 한 계층 추가시킨다고 하는 역할을 하며 은행 거래, 전자상거래, 민원 등에서 본인임을 증명하는 법적인 디바이스 역할을 소지하고 있고요.

거래 당사자의 신원확인은 물론 문서의 위조 변조 방지, 거래사실 부인방지 등 여러 기능을 갖고 있으며 위험이 안 생길 거래를 보장하기 때문에 공동인증서는 현대세간의 필수라고 할 수 있고요.

여러분들은 정부와 신문에서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다고 발표와 뉴스가 나온 걸 본 적이 있을것 이고요.
그러므로 많은 분들이 공인인증서가 진짜 폐지되어 판연히 없어진 걸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두둑한데, 사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공인인증서가 폐지된 게 아니라 인증서에 공인이라 하는 단어가 폐지된 것이고요.

신규, 갱신, 재발급은 기존과 동일하기에 현재 취급하는 공인증서를 그대로 도입하므로 즉, 공인인증서의 공인이 공동으로 바뀐것 이예요.

[공인인증서 = 공동인증서]

다음으로 공동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가액과 준비물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비용 및 준비물

일전에 공동동인증서 발급 비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금액

공동인증서의 발급금액은 기간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개인 공동인증서
개인법용으로 1년 발급 시에는 4000원을 지불해야 하더라고요.
개인법용으로 3년 발급 시에는 12000원을 지불해야 하고요.

사업자 공동인증서
사업자 범용으로 1년 발급 시에는 100,000원을 지불해야 하더라고요.
사업자 법용으로 3년 발급 시에는 300,000원을 지불해야 하더라고요.

물론 무료인 공동인증서가 있겠으나 사용정도가너무너무 제한적이므로 한국정보인증에서 범용공동인증서 발급을 받으시는것을 지향합니다.

여기까지 공동인증서 발급비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으로 공동인증서 발급 시 준비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준비물

공동인증서 발급 받기 위해서는 신원확인을 위한 준비물이 필요하답니다.
앞서 공동인증서비스 신청서1부, 사진으로 식별가능한 신분증 앞면 사본이 필요하며 원본은 맹목적으로 소지하여 필히 신청자 본인이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공동인증서 발급은 대리인 접수 및 발급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주의하시길 기도합니다.

그리고 미성년자인 경우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을려는 경우네는 위에 준비물을 비롯하여 법정대리인과의 관계를 실증할 수 있는 주민등록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원본을 꼭 소지하여야 하더라고요.

현재까지 공동인증서 발급 준비물 및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으로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 발급벙법은 많이 있겠지만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발급 하는것을 지향합니다.

타 사이트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1년마다 갱신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다 보면 3년 마다 갱신이 가능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을수 있기도하고 한국정보인증의 공동인증서 발급은 범용공동인증서 이므로 어느곳에서나 전자상거래 및 금융거래가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둘러보겠습니다.

1.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사업자인지 개인인지 등에 따라 신청버튼을 선택합니다.

개인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개인 공동인증서를 선택 하면 이러한 창이 뜨는데 청원하기, 제출서류를 클릭하여 유도하는대로 진행하시면 되기도 합니다.

개인 공동인증서 발급시 5가지의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가액은 4000원에서 12000원 사이니 본인에 적절하게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서 설명해 드려볼께요.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개인사업자를 선정할 경우에는 이러한 창이 뜨는데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의 경우 하단과 아울러 인증서신청, 서류제출, 인증서발급순으로 공동인증서 발급이 진행되며 청원하기와 제출서류 버튼을 클릭해 신청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과 알맞는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액은 100000원 에서 300000원 이고요.

끝으로 공동인증서 재발급 방법 및 폐기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공동인증서 재발급 방법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거나 또는 공동인증서가 함유되어있는 저장매체를 잃어버린 사유 등으로 재발급이 반드시 요구될때, PC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 은행 앱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센터에 들어가서 재발급을 선택하여 재발급을 받으면 된다 하였습니다.

공동인증서 재발급은 꼭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및 기관 가능하여서 참고바랍니다.

공동인증서 재발급 궤도에는 금융 ID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본인 인증, 해당 은행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보안매체, 보안카드 또는 OTP, 신분증 등 여러 가지 개인정보를 요구하니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을겁니다.

아주 드물게에 공동인증서를 재발급하면 옛날에 복사해놨던 공동인증서는 죄다 사용이 가당치 않습니다.

또한 타행 인증서 등록도 깡그리 해제되는 만큼 다시 타행 등록을 해야 하기에 참고 희망합니다.

공동인증서 폐기 방법

공동인증서 폐기는 말 그대로 내가 활용하고 있고 있는 공동인증서를 폐기하여 더 이상 활용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폐기를 하려는 목적은 크게 공동인증서를 재발급해야 되는데 마침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던 경우, 또는 발급 은행을 바꾸어 공동인증서를 돌보고 싶을 때인 경우이예요.

공동인증서를 폐기하기 위하므로서는 발급한 금융기관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만 폐기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끝으로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및 발급시 준비물, 비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번거롭거나 어렵게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지 마시고 이용하기 쉽게 인터넷으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시길 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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