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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그래괜

지원금, 입찰, 대출 등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서류로 빈번히 제출해본 분들은 지방세 납세증명서(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서 잘 아실 겁니다. 하지만 처음이거나 1~2년에 한 번 정도 하는 분들은 기억이 잘 나지 않아 재차 발급 방법을 찾게 된다 하였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과 무인 민원 발급기 이용 안내해 드릴께요.☞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바로가기☜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 출력, 무인발급기) 증명서 발급일을 기준으로 지방세를 체납된 세금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이라고 합니다. 엄연히 납세내역 증명과는 다른 서류이므로 잘 확인하시고 발급해야 하더라고요. 그리고 미납과 체납 차이는 납부기한이 아직 남은 상태이면 미납, 납부기한이 지났으면 체납입니다. 미..

은행 업무를 보거나 전세계약을 진척할 때, 또는 거래처로부터 대금을 지급받기 위해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원)가 필요해요. 저도 얼마 전에 은행에서 신청해서 급하게 주민센터 가서 발급받았었는데요, 알고 보니 집에서 발급 수수료 없이 무상으로 발급할 수가 있더라고요.☞국세 관련 증명서 6종, 정부24서 한번에 발급☜ 대수롭지 않게 국세 납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국세란? 국세란 국가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함으로 국민에게서 거둬들이는 조세를 말합니다. 즉, 나라가 행정 서비스 등 국가적 활동에 일어나는 경비를 충당하기 위함으로 국민으로부터 부과 및 징수하는 세금이며, 과세권 주체가 나라인 세금을 말합니다. 따라서 지자체가 과세권의 주체가 되는 지방세에 조치하는 개념..